회원 로그인 창


로그인 메뉴

따끈따끈! 신착 전자책

더보기

  • 하란사
  • 하란사
    <권비영> 저 | 특별한서재
콘텐츠 상세보기
내 인생에 찾아온 헤세드 : 이규현 목사의 룻기


SMART
 

내 인생에 찾아온 헤세드 : 이규현 목사의 룻기

<이규현> 저 | 두란노

출간일
2018-01-16
파일형태
ePub
용량
1 M
지원 기기
PC
대출현황
보유1, 대출0, 예약중0
콘텐츠 소개
저자 소개
목차
한줄서평

콘텐츠 소개

하나님은 기쁨을 이기지 못하는 사랑으로 당신을 사랑하십니다

하나님은 우리의 작은 움직임에도 예민하게 반응하신다. 어떤 때는 손가락 하나 움직이는 것, 잠시 스치듯 하는 생각에도 하나님이 개입하심을 느낄 때가 있다. 하나님의 사랑은 이처럼 지극하다. 때로 무섭기도 하고 귀찮게 여겨지기도 하고 도망가고 싶기도 하다. 하지만 더 큰 일은 그 사랑을 놓치는 것이다.

우리 삶의 모든 영역에서 하나님의 손길이 미치지 않은 곳이 없습니다

고난이 꼬리를 물고 이어지면 하나님의 뜻이 궁금해진다. 문제는 하나님의 뜻을 아는 일이 그리 간단하지 않다는 것이다. 하나님의 인도를 갈망하지만 우리 인생이 거칠게 코너로 몰릴 때가 있다. 하나님을 향한 질문이 쌓여가지만 도리어 침묵하시는 하나님으로 인해 곤혹스러울 때가 있다. 꼭꼭 숨어서 내 기도를 듣지 않으시는 것 같은 하나님이 야속하기만 하다. 그러나 절망 가운데서 오묘한 일이 일어난다. 우연처럼 보이지만 우연이 아니다.

이 책은 룻기를 통해 그리스도인이 많은 고난 중에서도 하나님의 은혜(헤세드)를 깨닫고 하나님께 삶 전체를 의탁할 수 있도록 잔잔하게 메시지를 전한다. 우리의 소망은 전능자 하나님께 있다. 우리가 돌이켜야 할 부분과 순종해야 할 부분이 무엇인가를 발견하고 말씀을 따라 순종하면, 우리 인생 가운데 새로운 일을 행하기를 기다리시는 하나님을 만날 것이다.

저자소개

이규현 목사는 행복한 목회자다. 복음이 있다는 것, 들을 청중이 있다는 것만으로도 행복임을 고백하는 그는 지금까지 목회 중 행복하지 않았던 순간이 거의 없었던 것으로 추억한다. 또 그는 열정적인 목회자다. 그의 사역에 대한 집중력은 전도사 시절부터 이민 교회 시절에 이르기까지 전력 투구할 정도로 치밀함이 엿보인다. 그는 목회보다 더 즐거운 일은 없다고 고백할 정도로 영락없는 목회자다. 교회의 영광의 회복을 생각하다 종종 눈물을 감추지 못하는 그에게 건강한 교회는 포기할 수 없는 꿈이다.

이제 쉰을 훌쩍 넘겨 버렸지만 젊은이들에 대한 애정은 남다르다. 다음 세대를 일으키는 것이야말로 교회에 있어 절체절명의 과제라는 인식이 그의 사역에도 나타난다. 그의 메시지의 중심에는 언제나 복음, 십자가와 고난 그리고 제자도가 묵직하게 자리한다. 방법보다는 본질에 더 접근하고자 노력하고 더 이상 우리만을 위한 복음이 아닌 세상을 위한 복음으로 일상에서 강한 성도들을 일으켜 세우고자 치열한 싸움을 한다.

익숙한 목회 사역을 뒤로 하고 고국으로 발걸음을 옮긴 그에게는 한국 교회에 대한 안타까운 목자의 심정이 수시로 터져 나온다. 그가 체감하는 한국 교회의 위기 상황에 대한 절박감은 생각보다 절박하다. 동서양의 문화를 체득한 그는 좀 더 넓고 통합적 안목으로 조국 교회에 기여하고 섬기고자 숨을 고르고 있다. 그리고 하나님께서 부으시는 은혜가 다시 한 번 강력하게 흘러넘쳐 한국 교회는 물론, 통일 조국과 중국, 열방을 향해 나아가기를 열망하며 이 책을 내어 놓는다.

이규현 목사는 그는 현재 수영로교회 담임목사다. 총신대학교 신학대학원에서 신학을, 호주에서 시드니새순장로교회를 개척해 약 20년 간 사역했고, 아시아언어문화연구소(아릴락, Asia Research Institute of Language and Culture) 이사장으로 섬기고 있다.

저서로는 『깊은 만족』, 『힐링 갓』, 『그대, 느려도 좋다』, 『흘러넘치게 하라』, 『그대, 그대로도 좋다』(이상 두란노),『영권 회복』이 있다.

목차

프롤로그 우연으로 은닉된 하나님의 헤세드</br></br>Part. 1 헤세드를 떠난 사람</br>Chapter 1. 꿈이 산산조각 날 때 </br>Chapter 2. 절망의 늪에서 피는 꽃</br>Chapter 3. 도피인가 선택인가</br>Chapter 4. 나를 치셨으나 돌보실 것이라</br>Chapter 5. 끝날 때까지는 끝난 것이 아니다</br>Chapter 6. 룻의 놀라운 선택 기준</br>Chapter 7. 나를 괴롭히는 전능자</br></br>Part. 2 일상에 숨은 헤세드</br>Chapter 8. 우연으로 변장한 필연</br>Chapter 9. 그의 날개 그늘 아래</br>Chapter 10. 바닥에서 충만으로 </br>Chapter 11. 그의 오묘한 섭리</br>Chapter 12. 결코 그치지 않는 은혜</br></br>Part. 3 헤세드를 찾아서</br>Chapter 13. 안식할 곳</br>Chapter 14. 사랑의 프러포즈</br>Chapter 15. 당신의 옷자락으로 덮으소서</br>Chapter 16. 그의 발치에 누워</br></br>Part. 4 다시 찾은 헤세드의 은혜</br>Chapter 17. 역전극을 여는 키워드</br>Chapter 18. 급진적 상승</br>Chapter 19. 폐허 속에서 얻은 생명</br>Chapter 20. 역전 드라마

한줄서평

  • 10
  • 8
  • 6
  • 4
  • 2

(한글 300자이내)
리뷰쓰기
한줄 서평 리스트
평점 한줄 리뷰 작성자 작성일 추천수

등록된 서평이 없습니다.